본문 바로가기
자격정보

베이비시터 자격증은 정말 50대 이상을 위한 자격증일까? 취득 방법 및 취업과 전망.

by HCHM 2021. 12. 19.

자격증 열풍에서 항상 대두되는 자격증 중 항상 인기 순위에 들어가 있는 자격증인 베이비시터. 50대에게 인기가 많고, 그렇기 때문에 50대 이상이 취득할만한 자격증이라고 아는 분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이것은 틀렸다.


베이비시터 자격증의 취득 연령 및 취득 방법.

베이비시터 자격증의 취득 연령은 보통 50대 이상의 취업이 힘든 사람들이나 경력단절로 인해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런 마음가짐으로 적당히 취득해서 취업을 하기에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야하는 일이다. 그러므로 나이에 관계없이 정말 이 일을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성실하게 임할 수 있는지 등의 대한 개개인의 성향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과거에 아동 학대 등으로 처벌 받을 위기에 있거나 처벌 받은 베이비시터들을 보면, 본인들은 주먹이 아닌 머리를 살짝 툭 건드린거라던지, 평소에는 상냥하고 성실하게 임했지만 유독 우울하고 예민했던 날 아이가 너무 스트레스 받게 했다던지, 생후 며칠 지나지 않은 아이를 업고 담배를 피우는 등의 행동과 말을 한다. 하지만 이것은 확실히 잘못된 일이며 변명이고 핑계다.

베이비시터라면 언제나 마음의 평온을 유지해야하고, 아이에게 맞춤이 되어야 한다. 적어도 아이의 앞에서는 말이다. 베이비시터를 고용하는 사람 입장에서 볼 때, 비용을 지불하면서 불안해야할 이유는 없기 떄문이다. 고용자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하기 떄문에, 직무를 해낼 수 있는 기본적인 성향 및 성격이 정말 중요하다. 또한 어린 아이는 어른들의 외모 및 행동을 모방하는 성향이 있기 떄문에, 바른 행동과 깔끔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모르 사명감을 가지고 임하며, 아이를 향한 무한한 관심과 사랑으로 아이의 요구와 안전을 지켜줄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

베이비시터는 현재로써는 국가 자격증은 아니다. 하지만 민간자격증임에도 충분히 국가자격증에 필적할만큼 관련 업종으로 취업시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유용한 자격증이라고 생각한다. 취득 방법은 현재 가장 권위있는 베이비시터 자격증을 발급해주는 곳을 찾으면 된다.


베이비시터의 취업과 전망.

베이비시터의 수요는 점점 올라가는 추세이다. 왜냐하면 경제가 힘들어질수록 맞벌이 가정이 늘어가고, 방치될 수 밖에 없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들을 돌봐주는 업무이기 때문에 수요는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재로써도 취업은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앞으로도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전망은 매우 밝다.

댓글